라면 11종 IP 활용한 작가 컬래버 굿즈 전시도 첫 공개
오뚜기 “브랜드 감성 담은 색다른 체험 제공할 것”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오뚜기는 오는 26~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소싱인마켓 2025’에 파트너로 참여해 겨울 시즌에 맞춘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소싱인마켓 2025’는 아이디어 상품의 판로를 모색하는 라이프스타일 소비재 전시회로, 이번 행사에서 오뚜기는 스프·겨울 간식을 중심으로 한 팝업 F&B 공간 ‘해피냠냠 산타맛켓’을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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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뚜기가 오는 26~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소싱인마켓 2025’에 파트너로 참여한다./사진=오뚜기 제공 |
오뚜기 스프 출시 55주년을 기념해 국내 최초 스프 제품인 ‘산타 스프’를 재해석한 ‘산타 컵스프’를 비롯해 붕어빵 3종 세트(팥·슈크림·피자), 호빵 2종 세트(팥·야채) 등이 한정 출시된다.
크리스마스 마켓 콘셉트로 꾸민 공간에는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를 활용한 포토존과 이벤트 공간도 함께 마련했다.
라면 11종의 IP를 적용한 컬래버레이션 굿즈 전시도 함께 열린다. 핸드메이드 플랫폼 아이디어스와 협업해 진라면·열라면·참깨라면·짜슐랭·컵누들 등 인기 라면 브랜드를 소재로 한 작품 16종을 소개한다.
이번 작품들은 아이디어스 작가 모집을 통해 선정된 것으로, 오프라인에서는 처음 공개된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선물’을 테마로 제작됐고, 각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개성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시 구성에는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전문팀 ‘만만한녀석들’이 참여해 공간과 소재 기획을 함께 진행했다. 행사 기간 동안 스탬프 투어와 SNS 이벤트 등도 운영해 방문객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소싱인마켓 2025’ 참여는 오뚜기만의 맛과 브랜드 감성을 새로운 체험형 콘텐츠로 선보일 기회”라며 “팝업 카페테리아와 콜라보 전시를 통해 다양한 재미와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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