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pop 산호세점 하루 평균 2천 개 판매…외국인 필수 방문지로 부상
한달 동안 전용 매장 4개까지 확대…전용 메뉴 구성으로 고객 만족도 높여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치킨 브랜드 bhc가 콜팝 전용 콘셉트 매장 ‘bhc pop’을 선보인지 한달 만에 눈에 띄는 고객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bhc pop’은 bhc 브랜드 철학을 구현한 새로운 매장으로, 대표 메뉴 콜팝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체험형 문화 공간이다. 지난 4월 롯데월드 어드벤처 산호세점을 시작으로, 롯데월드 빅토리아점과 아이스가든점, 롯데아울렛 이천점까지 총 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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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의 콜팝 전용 콘셉트 매장 ‘bhc pop’ 전경/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제공 |
특히 산호세점은 외국인 관광객들을 중심으로 필수 방문 코스인 핫 플레이스로 자리잡아 하루 평균 2000개 이상의 콜팝이 판매되고 있다.
매장에서는 ▲레드 뿌링 콜팝 ▲스노우 뿌링 콜팝 ▲달콤 강정 콜팝 ▲양념 크림 콜팝 등 4종의 전용 메뉴가 함께 운영된다. 한 입 크기의 바삭한 치킨에 특색있는 시즈닝이나 소스를 더한 구성으로 간편함과 만족도를 동시에 충족시키고 있다.
이 가운데 ‘뿌링 콜팝’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인 인기 메뉴다. 이처럼 대표 메뉴 콜팝을 중심으로 한 전용 신메뉴 구성도 성과에 일조하고 있다.
롯데월드 아이스가든점과 롯데아울렛 이천점에서는 현재 출시된 모든 콜팝 신메뉴를 한 매장에서 경험할 수 있어 다양한 맛을 즐기려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다. 접근성과 메뉴 선택 폭을 동시에 갖춘 구성으로, 브랜드 충성도 형성에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주요 고객층은 10대부터 자녀와 함께 방문한 가족 단위 고객까지 폭넓게 형성돼 있다. 콜팝에 익숙한 20~30대 고객층을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가 함께 찾는 모습이 늘고 있으며, 브랜드에 대한 호감과 재방문으로 이어지고 있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짜는 “bhc pop은 콜팝을 색다른 방식으로 고객들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브랜드 경험 매장”이라며 “출시 이후 확인된 고객 반응과 성과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테마파크나 쇼핑몰 등 유동 인구 중심 공간을 중심으로 접점을 확대하고, 제품 중심의 만족을 경험 기반의 브랜드 가치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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