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독거노인 등 나눔 확산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LG유플러스가 임직원 소액 모금 캠페인 ‘천원의 사랑’의 누적 기부금이 3억원을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어진 나눔 활동이 10년 가까이 지속되며 대표적인 사내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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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가 임직원 소액모금 캠페인 ‘천원의 사랑’의 기부금이 누적 3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사진=LG유플러스 제공 |
천원의 사랑은 2016년 시작된 캠페인으로, 임직원이 매월 1000원에서 최대 5만원까지 본인이 선택한 금액을 급여에서 공제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 월 평균 약 3000명의 임직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는 전체 임직원의 약 30%에 해당한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와 한국장애인재활협회 등 복지 단체를 통해 장애아동과 독거노인, 독립유공자 후손 등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돼 왔다. 캠페인 초기에는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내 구성원을 돕는 데 초점이 맞춰졌지만, 참여가 늘어나면서 2019년부터는 지원 대상을 외부로 확대했다.
특히 올해 모인 기부금은 한부모 여성 장애인 지원과 발달지연 아동 지원, 광복 80주년을 맞은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고려인 동포 정착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됐다. 임직원들의 작은 정성이 사회 곳곳으로 확산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LG유플러스는 천원의 사랑 캠페인을 지속하는 한편, 소외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장애가정 청소년의 꿈을 지원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두드림 U+요술통장’과 시각장애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한 벽화그리기 재능기부 등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박경중 LG유플러스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천원의 사랑은 지난 10년간 많은 임직원의 참여로 만들어진 뜻깊은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의 나눔 가치가 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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