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AI 기반 광고 서비스’로 온라인 사업자 쇼핑 매출 증대 기여

전자·IT / 소민영 기자 / 2023-05-22 13:25:56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쇼핑몰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광고·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는 AI 기반 광고 서비스 '카페24 애즈'를 출시했다./사진=카페24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카페24가 온라인 사업자의 빠른 성장을 도와 쇼핑몰 매출을 높여주는 AI기반 서비스를 출시했다.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쇼핑몰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광고·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는 AI 기반 광고 서비스 '카페24 애즈'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카페24 애즈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광고를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케팅 통합 솔루션이다. 사업자는 데이터와 AI 엔진을 기반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광고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데, 특히 AI가 사업자의 쇼핑몰 상품·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판매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광고 소재로 추천해 매출 상승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와 협업해 선보인 ‘카페24 스마트 쇼핑’으로 AI 기반 광고 상품을 선보인바 있다. AI 엔진이 각 쇼핑몰의 판매·고객 데이터 등을 분석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찾아 잘 팔릴 만한 제품을 광고를 노출시키며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사업자는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서 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 구글, 카페24 스마트 쇼핑 등 다양한 매체 광고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카페24는 각 채널 광고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는 과정을 대폭 간소화하고 광고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를 추가하는 등 애즈 서비스 내에서 광고 설정부터 분석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 애즈 서비스를 통해 쇼핑몰 운영부터 마케팅까지 카페24 플랫폼에서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온라인 사업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가 효과적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