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 100만원·아이폰 등 풍성한 경품 제공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알바몬은 오는 8월31일까지 여름 성수기를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 ‘2025 여름 알바 페스타(여알페)’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여알페는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알바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에 맞춰 기획된 캠페인으로, ▲위치 기반 알바지도 이벤트 ‘알바몬 GO’ ▲이색 단기 알바 체험형 이벤트 ‘백만알바 GO’ 두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 |
▲알바몬이 오는 8월31일까지 여름 성수기를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 ‘2025 여름 알바 페스타(여알페)’를 진행한다./사진=잡코리아 제공 |
‘알바몬 GO’는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인근 알바 공고를 보여주는 ‘알바지도’ 기능을 활용한 이벤트다. 지도상에 숨어 있는 알바몬 공식 캐릭터 ‘모니’를 찾아 클릭하면 응모권이 지급된다. 이외 신규 회원 가입, 이력서 업데이트, 공고 스크랩, AI 추천 공고 알림 설정 등 보너스 미션을 통해 응모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알바지도는 알바몬이 지난 2011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위치정보 기반 공고 검색 기능으로, 주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비롯해 업계 내 최다 공고를 보유한 서비스다.
이색 알바 체험 이벤트인 ‘백만알바 GO’는 알바몬이 이디야커피와 함께 진행 ‘수박 씨 바르기’와 같은 이색 공고에 지원하면 참여 완료된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일급 100만원과 함께 풍성한 보상이 제공된다.
알바몬은 앞서 지난달 ‘수박 씨 바르기’ 이벤트 당시 공고 조회수 36만, 지원자 6만명을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여름 시즌 이색 알바를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자에게는 ▲현금 100만원 ▲아이폰16 ▲아이패드 에어 7세대 ▲슈프림 백팩 ▲휴먼메이드 파우치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며, 당첨자는 9월5일 발표된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에도 알바몬은 쉬지 않는다. 오히려 많은 분들이 알바를 구하기 위해 보다 분주히 움직이는 시즌”이라며 ”여름 알바를 찾는 많은 분들께서 여알페를 통해 원하는 일자리를 찾고, 꼭 필요한 경품까지 획득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바몬은 인기 급상승 알바 채용관, 브랜드 알바, 급구 알바, 재택 알바 등 카테고리별 채용 정보를 운영 중이다. 또 알바몬 프로필과 지원이력 등의 활동내역을 AI가 분석해 맞춤 구직정보를 제공하는 AI 기반 맞춤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