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불닭 포테토칩’ 일본서 불티…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봉 기록

유통·생활경제 / 소민영 기자 / 2024-07-31 11:11:47
'불닭 포테이토칩 오리지널 맛' 한국 스낵 중 2위
나머지 2종도 3위, 6위에 올라…'불닭' 인기 실감
▲삼양식품의 불닭 포테토칩이 전시된 일본 매장의 내부 모습/사진=삼양식품 제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삼양식품의 ‘불닭 포테토칩’ 3종이 일본 현지에서 출시된지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봉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불닭 포테토칩은 지난달 일본에서 새롭게 선보인 스낵이다. 출시되자 마자 일본 현지에서는 뜨거운 반응이 나오고 있다.

일본 식품 슈퍼마켓 데이터를 분석하는 케이에스피 포스(KSP-POS)에 따르면 '불닭 포테이토칩 오리지널 맛'은 출시 한 달(6월 17일~7월 14일)만에 일본 전역에서 판매하는 한국 스낵 37종 제품 중 판매순위 2위를 기록했다. 이어 '4가지 치즈 맛'은 전체 3위에 '하바네로&라임 맛'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부드러운 맛 중심의 일본 스낵 시장에서 차별화된 매운맛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 불닭 특제 시즈닝을 사용해 감칠맛 나는 매운맛을 담아 일본인들 입맛을 저격했다.

이에 따라 유통 채널에서 추가 주문이 잇따르며 판매처도 돈키호테, 라이프, 이온, 웰시아 등 대형 유통 채널 3천여 점으로 확대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 포테이토칩 출시 이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함에 따라, 대형 슈퍼마켓 측에서 불닭 브랜드 전용 진열대 설치를 제안하는 등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달콤하거나 부드러운 맛을 선호하는 일본 스낵 시장에서 매운맛을 앞세운 불닭 포테이토칩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