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2024 상상실현페스티벌 부산 with 상상유니브’ 성료

문화·예술 / 한시은 기자 / 2024-10-28 11:01:03
지난 25~26일 상상마당 부산서 페스티벌 진행
공연과 전시,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KT&G는 지난 26일 ‘2024 상상실현페스티벌 부산 with 상상유니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8일 밝혔다. ‘유니버시티’라는 주제로 대학생들과 함께한 이번 페스티벌은 부산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 25~269일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무료로 진행됐다. 공연과 전시,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2024 상상실현페스티벌 부산 with 상상유니브’에 참여한 동아대학교 댄스팀 '프릭스'가 공연을 하고 있다./사진=KT&G 제공

 

특히 세계적인 퍼포먼스 댄스팀 ‘애니메이션 크루’와 국내 1세대 밴드 ‘크라잉넛’, 부산을 대표하는 인디밴드 ‘모스힐’ ‘휴고’ ‘버닝소다’ ‘시너가렛’ 등 유명 아티스트의 무대는 관객의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페스티벌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이번 페스티벌의 가장 큰 특징은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였다. 댄스, 밴드 공연뿐 아니라 조형물 전시, 미디어아트,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했다.

KT&G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젊은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부산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따뜻한 문화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 춘천, 대치, 부산에서 운영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