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무)우리WON하는암보험’ 출시 "다양한 특약 단순화, 편의성↑"

금융·증권 / 황동현 기자 / 2026-01-08 10:57:38
일반·간편심사형 선택하여 가입
만 15세~80세 폭넓은 가입 연령으로 종신까지 보장 가능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동양생명이 다양한 암 관련 특약을 유사 담보끼리 그룹화해 고객이 보다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한 암보험 상품을 선보였다. 만 15세~80세 폭넓은 가입 연령으로 종신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우리금융그룹(대표이사 임종룡)의 동양생명(대표이사 성대규)은 복잡했던 암보험 특약 구조를 대폭 단순화한 새로운 암보험인 ‘(무)우리WON하는암보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동양생명은 복잡했던 암보험 특약 구조를 대폭 단순화한 새로운 암보험인 ‘(무)우리WON하는암보험'을 출시했다/사진=동양생명 제

이번 ‘(무)우리WON하는암보험'은 기존 수술·통원·주요 치료·특정 치료 관련 총 33종의 특약을 9개의 특약으로 재구성, 유사 담보끼리 그룹화해 고객이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암통원, 암(소액암제외)통원, 상급종합병원암통원 등의 특약을 각각 선택해 가입해야 했다면, 이제는 유사 담보는 하나의 특약으로 묶어 고객들이 한 번에 통합 가입할 수 있게 돼 가입 편의성이 한층 향상됐다.

‘(무)우리WON하는암보험'은 일반사망을 주계약으로 하며, 진단·수술·통원·주요치료·특정치료 등 암 관련 특약 28종을 부가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암 치료 시 수술, 방사선, 약물치료 등 2가지 이상을 병행하는 ‘병용요법’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다양한 치료 특약을 강화했다.

주요 특약으로는 △WON계속받는항암치료특약(항암방사선·약물·표적항암약물·면역항암약물·양성자방사선치료비 연1회) △WON암주요치료비특약(주요치료 시 연 1회, 최대 10년간 10회 지급) △WON암수술특약(암보장개시일 이후 암 진단확정 후 수술 시, 두 번째 이후 수술 시에도 보장) △WON암통원특약(통원 1회당 최대 15만원 지급) △WON암치료특약(특정항암약물허가치료비·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각종 방사선치료비 보장) 등이 있다.

가입 설계는 고객 맞춤형으로 설계, 일반심사형과 간편심사형(335, 365) 중 선택 가능하며, 만기는 30년·90세·종신까지 설정할 수 있다. 납입 기간은 10년부터 30년까지 선택 가능하며, 가입 연령은 만 15세부터 80세까지다.

또한 이번 상품은 우리금융그룹의 ‘WON’ 브랜드를 활용한 첫 암 보험 상품으로, 그룹 계열사로서의 신뢰와 안정성을 강조했다. 기존 가입 합산 한도에 막혔던 고객도 가입할 수 있어 더욱 폭넓은 보장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복잡한 특약 구성으로 어려움을 겪던 고객들이 쉽고 간편하게 필수 암 보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고 실질적인 필요를 반영한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우리금융 편입 동양생명, 금융 취약계층 위한 포용금융 확대2025.11.28
동양생명, ‘가족친화인증기업’ 재인증 "다양한 워라밸 제도 성과"2025.12.03
동양생명, 우수고객 800명 초청 뮤지컬 갈라 콘서트 개최2025.12.05
성대규 동양생명 사장 “FC 영업 조직은 가장 든든한 기반이자 경쟁력"2025.12.22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