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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롯데GRS 제공. |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롯데GRS(대표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내달 2일부터 제품 판매가를 평균 약 5.1% 인상한다고 26일 밝혔다.
조정 품목은 버거류 14종을 포함한 84개 품목이다. 제품별 인상 가격은 평균 200~400원이다.
인상 주요 품목으로 대표 메뉴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 단품은 기존 4500원에서 4700원, 세트 메뉴는 6600원에서 6900원으로 조정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물류 공급 어려움과 물류비·인건비 상승 등 대내외 요인에 따른 어려움이 지속하고 있다"며 "전반적으로 매출은 늘었지만 원가 부담으로 수익성은 감소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가맹본부는 가맹점 동반 성장과 소상공인 이익 보호를 위해 불가피하게 판매가 조정을 결정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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