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롯데웰푸드는 급성장 중인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이색 콘셉트의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보냉 직관백’ 세트는 ‘아이스크림을 샀더니 보냉 직관백이 온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가방 전면에는 투명창을 적용해 응원 굿즈로 꾸미는 ‘직관’ 목적에도 어울리도록 디자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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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이색 선물하기 세트 이미지 모음/사진=롯데웰푸드 제공 |
보냉 직관백 세트는 ‘월드콘’ ‘설레임’ 등 롯데웰푸드 대표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됐다. 오는 27일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7월16일부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롯데온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다양한 스토리텔링과 시각 효과를 더한 선물세트를 연이어 출시하며 소비자 반응을 이끌고 있다. 이달 초에는 인기 드라마 대사 ‘시켜줘, 명예소방관’에서 착안한 ‘명예 소방관 세트’를 선보였다. 연인을 위한 여름철 아이스크림 선물이라는 콘셉트를 AI 기반 웹툰으로 구성했고, 배송 패키지에도 웹툰 장면을 담해 재미를 더했다.
명예 소방관 세트는 총 32개의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되며, 4가지 옵션 중 선택할 수 있다. 지난 19일 서울 기준 34.2도에 달했던 올해 최고 기온일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체 상품 중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외 축하가 필요한 날을 위한 과자 선물세트 ‘케이크 숑’도 운영 중이다. ‘카스타드’ ‘마가렛트’ ‘칙촉’ 등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선물 케이스를 열면 팝업북 기법으로 케이크가 ‘숑’ 나오는 연출이 더해져 파티 감성을 자극한다.
이러한 전략은 급성장하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 흐름에 발맞춘 것이다.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선물 시장은 2019년 3조원에서 2023년 10조원 규모로 확대됐다. 특히 ‘가성비’보다 ‘가심비’가 중요해지면서 스토리와 콘셉트가 강조된 이색 선물세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의 핵심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가치와 경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는 다양한 콘셉트의 선물세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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