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25 출격하는 가온그룹…차세대 네트워크 기술로 유럽 진출 가속

전자·IT / 소민영 기자 / 2025-02-28 10:25:11
유럽 주요 통신 사업자와 와이파이 7 제품 공급 협의
와이파이7, 온디바이스 AI 등 혁신 기술 중심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
▲가온그룹 CI/사진=가온그룹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인공지능(AI)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가온그룹(대표 임동연)이 내달 3일부터 6일(현지시간)까지 자회사 가온브로드밴드와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5' 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라 불리는 MWC는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비롯해 AI, 사물인터넷(IoT), 메타버스 등 다양한 첨단 기업들이 참여하는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다.

가온그룹은 △온디바이스 AI(On-Device AI) 솔루션을 접목한 OTT 디바이스 △와이파이 7(Wi-Fi 7) 무선 공유기(AP) △XGS-PON(10Gigabit Symmetrical Passive Optical Network) 등 차세대 제품군을 선보여 유럽시장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회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유럽 주요 통신 사업자와 가온브로드밴드의 와이파이 7 제품 공급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와이파이7은 Wi-Fi6 대비 데이터 처리 속도가 최대 5배 빨라 AI·확장현실(XR) 등 대용량 데이터 처리가 필수인 첨단 기술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맞춰 글로벌 IT 기업들은 연내 와이파이7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회사는 이러한 흐름 속에서 네트워크 장비 교체수요 선점 기회를 잡은 만큼, 주요 사업자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차세대 네트워크 시장을 주도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당사의 차세대 기술들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여 주요 통신 사업자들과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와이파이7, 온디바이스 AI 등 혁신 기술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견고히 하겠다”라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