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건강관리 위한 웰니스 복지 서비스 ‘달램’, 클래스101에 프로그램 제공

ESG경영 / 김완묵 기자 / 2023-01-11 10:21:42
▲임직원 건강관리를 위한 웰니스 복지 서비스 ‘달램’, 클래스101에 프로그램 제공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웰니스 복지 배달 서비스 ‘달램’은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에 임직원들의 건강 챙김을 위한 기업 웰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달램’은 합리적 비용, 높은 서비스 퀄리티, 꾸준한 이용률 등 기업 웰니스 서비스를 국내에서 선두적으로 제공하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서비스인 만큼, 클래스101 역시 임직원 복지를 위해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 웰니스 서비스는 해외 기업들이 코로나 이후 가장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서비스로 손꼽힌다. 이는 임직원들의 건강과 웰니스를 향상 및 개선시키기 위해 도입하는 기업 복지의 일환이다.

 

많은 기업들이 웰니스 프로그램을 사내에 도입함으로써 업무 중 발생될 수 있는 거북목, 터널증후군, 허리 통증 등과 같은 임직원들의 건강 문제들을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교정테라피로, 달램의 웰니스 전문가들이 기업을 직접 방문해 자세교정 및 신체건강 위한 운동습관, 자세습관 개선 등 다양한 솔루션들을 개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클래스101 측은 “2021년 하반기 달램이 처음 도입된 후 사내에서 만족도와 사용률이 높은 인기 복지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구성원들의 컨디션 관리, 업무 효율 등을 위해 2023년에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달램에서 발행한 클래스101 웰니스 리포트에 따르면 서비스와 전문가 퀄리티에 대한 만족도는 95%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임직원들이 뽑은 가장 좋았던 점을 살펴보면 1위가 업무 중간 리프레쉬에 대한 만족, 2위 회사가 직원을 생각한다 느껴짐, 3위 서비스 받고 난 후 컨디션 향상, 4위 업무 스트레스 감소가 있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