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그룹, 9개 외식 브랜드 매각 추진…‘선택과 집중’ 나서

유통·생활경제 / 한시은 기자 / 2025-08-07 10:15:20
이랜드이츠, 실적 미미한 다이닝·카페 브랜드 정리
매각 주관사는 삼정KPMG…인수 후보 물색 단계
주력 브랜드 애슐리 매출 비중 70%…집중 전략 강화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이랜드그룹이 전체 운영 브랜드 중 절반에 가까운 9개 외식 브랜드의 매각에 나섰다. 효자 사업인 뷔페 사업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이랜드그룹은 자회사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일부 식음료(F&B) 브랜드에 대해 매각 작업을 시작했다. 매각 주관사는 삼정KPMG로, 인수 희망자를 찾는 초기 상태다.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뷔페식 레스토랑 애슐리퀸즈/사진=이랜드이츠 제공

 

이랜드이츠는 지난 2019년 이랜드파크의 외식 사업 부문 물적분할로 설립됐다. 현재 뷔페식 레스토랑 브랜드 애슐리를 비롯해 자연별곡(한식뷔페), 피자몰(피자), 로운(샤브샤브) 등 19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매각 대상은 다이닝 계열 6개(반궁·스테이크어스·테루·테판야키 다구오·아시아문·후원)와 카페·디저트 브랜드 3개(더카페·카페루고·페르케노) 등 총 9개 브랜드다. 현재 실적을 견인하고 있는 뷔페 브랜드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재편한다.

이랜드이츠의 지난해 매출은 4705억원으로 전년 대비 3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79% 급증한 319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293억원이다. 2023년 기준 애슐리는 이랜드이츠 전체 매출의 약 70%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랜드이츠 관계자는 “이번 매각은 애슐리퀸즈와 로운 등 뷔페 브랜드가 잘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선택과 집중 차원에서 검토하고 있을 뿐 구체적으로 진척된 사항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