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예능 콘텐츠와 결합한 유튜브 쇼핑 서비스 선봬…콘텐츠 커머스 활성화 기대

전자·IT / 소민영 기자 / 2024-08-30 09:59:42
콘텐츠+이커머스 결합한 유튜브 쇼핑 시장 본격 확대
▲송종선 카페24 마케팅이노베이션(MI) 본부장(왼쪽)과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의 MOU 체결 기념사진 촬영 모습/사진=카페24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카페24가 앞으로 예능 콘텐츠와 유튜브 쇼핑을 결합해 판로 새로운 시장에 대한 판로 개척에 나선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과 유튜브 쇼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더에스엠씨그룹은 국내외 150여개 기업의 뉴미디어 사업을 지원하는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구독자 176만명의 노빠꾸탁재훈부터 슈퍼마켓소라, 감별사 등 다양한 예능 콘텐츠를 흥행시켰다.

이번 협약에는 카페24 플랫폼과 더에스엠씨그룹의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을 결합해 유튜브 쇼핑에 참여하는 크리에이터와 기업이 모두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 방안을 담았다.

양사는 ▲카페24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과 더에스엠씨그룹 제작 콘텐츠 간 유기적 연동 환경 구축 ▲카페24 고객 기업·브랜드와 크리에이터 간 비즈니스 매칭 활성화 ▲영상 지식재산권(IP) 기반 신규 수익모델 발굴 ▲유튜브 쇼핑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협력 등으로 콘텐츠와 이커머스를 연결해 비즈니스 시너지를 만들어가겠다는 전략이다.

이로써 카페24는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 활성화를 통한 유튜브 쇼핑 생태계 확장을, 더에스엠씨그룹은 예능 콘텐츠 기반 수익 다각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뿐만 아니라 시청자 겸 소비자는 유튜브 안에서 보다 즐겁고 재미있는 쇼핑을 경험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