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피크닉 천도복숭아’, MZ 입맛 잡고 200만팩 판매

유통·생활경제 / 한시은 기자 / 2025-07-07 09:51:26
240㎖ 넉넉한 용량과 천도복숭아 과즙 조합으로 MZ세대 입맛 공략
2016년 단종된 복숭아 맛 소비자 요청 반영… 향후 제품군 확장도 예고
재구매율 높은 과채음료로 ‘뉴트로’ 감성까지 더해 브랜드 신뢰 이어가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매일유업은 ‘피크닉 천도복숭아’가 편의점 단독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팩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피크닉 천도복숭아는 지난해 3월 출시된 피크닉 240㎖ 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으로, 진짜 천도복숭아 퓨레를 함유한 과채음료다. 단맛과 산미가 조화를 이루는 천도복숭아의 맛을 살려 우유와 어우러진 부드러운 풍미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에서 선보인 ‘피크닉 천도복숭아’/사진=매일유업 제공

 

피크닉 시리즈는 지난해 사과와 청포도 맛 제품을 출시해 누적 판매량 2300만팩을 기록했으며, 이번 복숭아 맛 제품은 과거 단종된 복숭아 맛에 대한 고객 요청을 반영해 재출시됐다.


매일유업은 피크닉 천도복숭아의 인기에 대해 MZ세대 사이에서 복숭아 계열 맛이 유행한 점, 240 대용량 구성과 편의점 판매 전용 전략이 적중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실제 복숭아를 먹는 듯한 맛” “복고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 등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이 이어졌다고 덧붙였다.


피크닉은 1984년 첫 출시 이후 40년 넘게 판매된 스테디셀러로, 3040세대에는 향수를, 1020세대에는 뉴트로 감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매일유업은 당 함량을 줄인 ‘피크닉 제로’ 시리즈(사과·청포도)도 판매 중이다.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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