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경제 활성화 프로젝트 ‘롯리단길’ 캠페인 동반위와 협력 약속
경남 지역 시장 내 유명 맛집 협업 메뉴 오는 4월 출시 예정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롯데GRS는 지난 13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113층 EBC홀에서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와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 협력과 동반 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GRS는 이번 협약으로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상생 협력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기금을 출연해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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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 롯데월드타워 11층 EBC홀에서 차우철 롯데GRS 대표(왼쪽)와 이달곤 동반성장위원회 이달곤 위원장이 동반 성장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GRS 제공 |
또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의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인 ‘롯리단길’ 캠페인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내산 원재료를 수매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일조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롯데리아의 지역 상생 프로그램 ‘롯리단길’ 프로젝트를 동반위와 협업해 지역 사회 동반 성장을 지원하고, 로코노미(Local + Economy) 메뉴 출시를 통해 ▲지역 상권 홍보 ▲지역 경제 활성화 ▲소상공인 판로 지원 등 동반 성장 문화 확산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롯데GRS는 이번 협약에 맞춰 오는 4월 경남 지역 명물 시장 내 디저트 메뉴 개발을 완료했으며, 롯리단길 1호 청주 매운맛 만두·2호 부산깡통시장 깡돼후 돼지 후라이드·3호 우이락 고추튀김에 이어 4호 디저트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동반위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상생 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며 “롯데리아의 전국 매장 운영의 접근성을 바탕으로 지역 유명 맛집 메뉴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지속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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