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 울란바토르 ‘몽탄신도시’로 불릴 정도로 K-푸드 열풍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최근 몽골에서 K-푸드의 인기가 급속히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몽골 정부 및 현지 기업인들이 K-베이커리의 우수성과 해외진출 전략을 배우기 위해 SPC그룹을 찾았다.
SPC그룹은 지난 1일 몽골 현지 기업인에게 해외 진출 성공전략에 대해 전수했다고 4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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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이 몽골 현지 기업인에게 해외 진출 성공전략에 대해 전수했다./사진=SPC그룹 제공 |
이날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패션5에 몽골 정부 관계자와 몽골 기업가협의회 회원사 소속 10여 명의 기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베이커리 기술 체험과 해외 진출 성공 노하우 교육이 진행됐다.
SPC그룹은 휴면반죽을 통한 균일한 품질관리와 프랜차이즈 경영 노하우, 국가별로 특화된 현지화 전략 등으로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해외 진출에 성공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SPC그룹은 최근 캐나다 토론토에 ‘블루어 스트리트점’을 열고 글로벌 600호점을 돌파하는 등 K-베이커리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며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9년 중국 텐진공장을 준공하는 등 몽골 등 동북아 지역을 겨냥한 사업 기반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몽골 젊은층을 중심으로 한류 열풍이 부는 가운데 수도인 울란바토르 곳곳에는 한국의 편의점과 대형마트, 외식 프랜차이즈가 대거 진출하면서 K-푸드의 위상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한국 기업의 진출이 늘어나면서 울란바토르와 경기도 동탄신도시를 합친 ‘몽탄신도시’라는 신조어도 생겼다.
SPC그룹 관계자는 “파리바게뜨는 전 세계 11개국에서 사랑 받고 있는 K-베이커리 대표 브랜드”라며 “파리바게뜨의 해외 진출 성공 노하우가 해외 사업과 프랜차이즈 사업을 준비하는 몽골 기업인들이 뒤따를 수 있는 모범사례가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SPC그룹을 찾은 몽골 기업가협의회는 이에 앞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한국 프랜차이즈의 몽골 진출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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