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3년 연속 1위 "증권사 최초"

금융·증권 / 황동현 기자 / 2024-06-27 09:39:51
KMAC 주관 소비자 추천 브랜드 조사서 증권사 부문 3년 연속 1위
"NH증권만의 투자철학 바탕으로 브랜딩 지속… 긍정적 이미지 위해 노력"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NH투자증권이 증권업계 최초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고객 관점에서 최적의 서비스와 인프라 구축, 전사업부문 압도적인 경쟁력을 갖춘 점 등이 인정을 받았다. 향후 차별화된 투자철학을 바탕으로 일관된 브랜딩을 지속하고 긍정적인 이미지 구축을 위해 노력해 간다는 계획이다.

 

NH투자증권(대표이사 윤병운)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4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증권회사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 따르면 증권회사가 3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은 최초다.
 

▲NH투자증권 본사/사진=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은 고객의 관점에서 최적의 서비스와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한결같이 고객가치에 집중했고, 전사업부문에서 압도적인 경쟁력을 갖춘 대한민국 대표 종합금융투자회사로 자리잡은 것을 인정받아 3년 연속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증권회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대한민국 최초 실시한 추천 관점에서의 브랜드 평가로, 소비자들의 설문을 통한 조사결과의 분석 및 진단을 통해 평가가 이뤄진다.

특히, 2019년부터, 투자를 통한 성취 한가지 만을 강조하는 대부분의 금융브랜드 메시지와는 다른 차원의 지향점을 가진 ‘당신의 투자, 문화가 되다’의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브랜딩 작업을 해오고 있다. ‘투자가 문화가 된다는 것’은, 투자 행위가 단순히 수익률을 추구하는 결과 지향적 행위가 아니라, 삶의 풍요로움을 추구하는 과정을 지향하는 행위가 되어야 한다는 뜻을 담았다.

NH투자증권은 올해부터 새로운 캠페인 네임 엔투(N2)를 활용하여, 끊임없이 자신의 삶을 성장시키고자 하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브랜드 비전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높이고자 했다. 지난4월 24일부터 43일간 진행했던 브랜드 팝업 성수 ‘N2, NIGHT(엔투, 나이트)를 통해 ‘투자’라는 것을 매개체로 더 나은 삶을 위해 끊임없이 자기 성장을 지속하는 사람들을 위한 장소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했다. 성수동 팝업은 총 4만 5000명 이상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인기를 끌었다.

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은 “고객의 성장과 함께하는 당사만의 차별화된 투자철학을 바탕으로 일관된 브랜딩을 지속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투자 문화를 선도하는 NH투자증권만의 다양한 고객 경험제공을 통해 브랜드 공감을 이끌어내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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