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하는 ‘줍깅 캠페인’ 실시

ESG경영 / 소민영 기자 / 2022-04-28 09:45:55
깨끗한 지구, 건강한 지구 만들기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 독려
누구든 일상에서 자유롭게 줍깅하고 인스타에 인증하면 참여 가능
올바른 공동체 환경 의식 함양, 친환경 실천문화 확산 등 지속가능한 성장 도모
▲풀무원재단의 ‘풀무원 줍깅 캠페인’ 포스터/사진=풀무원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풀무원의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은 깨끗한 지구,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일상 속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풀무원 줍깅 캠페인’을 오는 5월 2일부터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풀무원 줍깅 캠페인’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줍깅’을 통해 개인의 작은 실천이 모여 우리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음을 알리고자 하는 취지로 풀무원재단이 기획한 연중 캠페인이다.

풀무원재단의 ‘줍깅’은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기는 의식 있는 활동으로 글로벌 트렌드가 된 ‘플로깅(Plogging)’에서 착안했다. 

 

플로깅은 이삭줍기를 의미하는 스웨덴어 ‘플로카 웁(Plocka upp)’과 ‘조깅’을 합친 말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운동이다.

이번 캠페인은 누구든 일상에서 자유롭게 줍깅을 실천하면서 줍깅 중인 사진이나 주운 쓰레기 사진을 풀무원재단 줍깅 계정(@pulmuone_jupgging)을 태그하거나 지정 해시태그인 ‘#풀무원줍깅’을 삽입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매달 줍깅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진정성 있는 후기 글을 남긴 3명을 선정해 ‘줍킹’으로 선정하고 풀무원 건강생활의 건강기능식품 등을 선물한다. 또한 벚꽃·단풍 시즌,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날 테마에 맞는 미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해 다양하게 줍깅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풀무원재단은 ‘풀무원 줍깅 캠페인’을 통해 참여자의 올바른 공동체 환경 의식 함양, 친환경 실천문화 확산,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의 연계성을 강화해 지구의 건강 및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풀무원재단 김지원 사업담당은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는 가운데 개인의 작은 실천이 모여 우리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음을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풀무원 줍깅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모두가 함께 노력하면 깨끗한 지구,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한 번 더 깨닫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