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파트너플레이스’에 참여공간 신설…카카오 T 파트너 소통 강화

전자·IT / 소민영 기자 / 2025-07-22 09:15:53
▲카카오 T 공급자 전용 사이트 파트너플레이스 개편을 통해 양방향 소통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참여공간을 새롭게 추가했다./사진=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22일 자사 서비스 공급자 전용 사이트인 ‘파트너플레이스’를 일부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택시, 대리운전, 퀵서비스 등 카카오 T 플랫폼 공급자들이 직접 투표하거나 콘텐츠를 제안할 수 있는 ‘참여공간’이 새롭게 추가됐다.


파트너플레이스는 ‘함께 달리는 성장 마라톤'이라는 카카오모빌리티 파트너들과의 상생 목표 아래, 각 공급자들이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수익 개선 등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파트너 전용 공간이다. 지난해 6월 오픈 후 1년간 교육 콘텐츠,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자들이 확인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을 이어왔다.

이번 참여공간의 오픈은 지난 1년간의 운영 경험을 토대로 파트너들이 상호 의견을 교류 및 공감대를 형성하며, 회사에도 각종 제안을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이 추가적으로 필요하다는 내부 의견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파트너플레이스 참여공간에는 먼저 파트너로서의 일상에서 생길 수 있는 고민이나 운행 상황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의견을 선택하고 다른 파트너들의 선택도 함께 볼 수 있는 투표 공간이 마련됐다. 또 교통안전이나 운행 수칙 등 실무 기반 정보를 간단하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퀴즈 콘텐츠도 업로드된다. 제안 코너에서는 원하는 투표 주제나 필요한 콘텐츠, 교육에 대한 제안 등을 자유롭게 남길 수도 있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참여공간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부 투표 및 퀴즈 콘텐츠에 참여한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추첨, 편의점 상품권 등을 포함한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픈 시점 이후에도 매주 1~2회씩 진행해 파트너들의 참여를 꾸준히 유도할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