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탕 국물·들깻가루 풍미 구현
12월 한 달간 2+1 행사 진행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농심과 협업해 감자탕을 모티브로 한 신제품 ‘감자탕큰사발면’을 단독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겨울철 뜨끈한 국물 메뉴 수요 증가에 맞춰 감자탕의 얼큰하면서도 구수한 국물 맛을 컵라면 형태로 구현했다. 한국인의 소울푸드이자 방한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인기 높은 감자탕을 기반으로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 |
| ▲ 세븐일레븐이 농심과 손잡고 ‘감자탕큰사발면’을 단독 출시한다./사진=세븐일레븐 제공 |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1월1일부터 11 26일까지 외국인 매출(알리페이·은련카드 기준) 중 라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80% 증가했다. K-컬처 확산과 함께 라면 수요가 커지면서 편의점 라면 시장도 성장세가 이어지는 것으로 분석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말부터 ‘럭히밥김찌라면’, ‘도쿠시마라멘’, ‘콕콕콕땡초크림파스타’ 등 차별화 라면을 연달아 선보이며 젊은 소비자층의 호응을 얻었다. 해당 라면 10종의 누적 판매량은 250만 개를 넘어섰다.
이번 신제품 ‘감자탕큰사발면’은 농심과 수십 차례 테스트를 거쳐 감자탕 특유의 얼큰·구수한 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첨·후첨 스프를 분리해 감자탕 국물 맛과 들깻가루 풍미를 구현했고, 감자와 청경채 등 건더기를 풍부하게 구성했다. 전자레인지(1000W 기준) 조리도 가능하며, 조리 시 국물 맛이 더욱 진해지고 면 식감도 쫄깃해진다.
세븐일레븐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12월 한 달간 ‘감자탕큰사발면’ 2+1 행사를 운영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