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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삼성물산 패션 부문 제공. |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신명품 대표 주자 메종 키츠네 카페 키츠네가 수도권을 넘어 전국권 매장으로 거듭난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이 운영하는 프랑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메종 키츠네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카페 키츠네는 본격적으로 국내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카페 키츠네는 브랜드 창업자인 길다 로에크와 마사야 쿠로키가 지난 2013년에 만든 파리-미츠-도쿄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다. 상징적인 장소에서 고품질 스페셜티 커피를 즐기는 MZ 세대에게 인기다.
특히 카페 키츠네는 지난 2018년 메종 키츠네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과 함께 1층에 둥지를 텄다. 이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이어 올해는 현대백화점 목동점과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추가로 문을 열었다. 전세계 23·24번째 매장이자 국내에서는 3·4번째다.
카페 키츠네는 현대백화점 목동점 별관 1층에 자리잡고 일본 감성을 담은 세심한 디자인으로 차별화한 공간을 창조했다. 부드러운 모서리와 둥글고 곡선형의 윤곽으로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3층에 추가로 매장을 열면서 국내 사업 확장의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기존 3개 매장은 모두 수도권에 위치한 반면 부산엔 첫 매장이다.
공간 전체에 브랜드 상징인 여우 캐릭터 헤링본을 오렌지 색상과 식물로 결합해 장난스러우면서도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카페 키츠네는 브라질과 과테말라 등 두 가지 스페셜티 원두로 만든 커피 블렌드를 선보인다. 초콜릿·꿀·과일 향의 완벽한 조화로 섬세하고 균형 잡힌 맛을 제공한다. 메뉴는 에스프레소·아메리카노·카페 라떼·카푸치노 등으로 구성됐다.
또 세 가지 다른 맛의 상징적인 여우 모양의 쇼트 브레드·시그니처 스페셜티 음료와 풍미 있는 페이스트리를 제공한다. 카라멜 향이 풍부한 크림을 얹은 라떼 '카페 블랑' 등 국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점 제품도 마련했다. 이외 테이블 웨어와 의류, 액세서리, 갓 볶은 커피 원두 등 브랜드 컬렉션으로 구성된 카페 키츠네 오브제도 판매한다.
송태근 비이커 팀장은 "메종 키츠네뿐 아니라 카페 키츠네에 대한 소비자 열망이 높아지면서 MZ세대 사이에서 추가 출점에 대한 니즈가 이어졌다"며 "메종 키츠네와 카페 키츠네를 동시에 즐기도록 유통 전략을 꾀하는 한편 전국적으로 브랜드 팬덤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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