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 국가 중 비만율 4위 캐나다에 제로 젤리로 새로운 시장 구축
롯데웰푸드 메가 브랜드 ‘빼빼로’에 이어 ‘제로 젤리’로 K디저트 우수함 알려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롯데웰푸드는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 젤리’가 캐나다 코스트코 출시 후 한달만에 추가 발주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캐나다 소비자들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한 ‘제로 젤리’ 소개나 후기를 공유하면서 소비자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 이루어졌다.
캐나다는 OECD 가입국 중 비만율 4위인 국가이지만, 무설탕 디저트 시장이 형성되지 않았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무설탕 디저트 시장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1월 ‘제로 젤리’를 입점했다. 코스트코는 캐나다에 108개 점포를 운영 중인 글로벌 유통체인으로 롯데웰푸드는 ‘제로 젤리’를 통해 K디저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롯데웰푸드의 ‘제로 젤리’를 리뷰한 캐나다 인스타그램/사진=롯데웰푸드 제공 |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1월 캐나다 코스트코에 ‘빼빼로’ 기획상품을 입점하며 ‘K스낵’의 우수성을 알렸다. 꾸준한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빼빼로’에 이어 ‘제로 젤리’를 통해 K디저트의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무설탕 디저트 ‘제로 젤리’를 통해 새로운 K디저트 시장이 생겨났다”며, “앞으로 새로운 맛과 다양한 ‘제로’ 브랜드 제품으로 글로벌 수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웰푸드의 ‘제로’는 출시 이후 해마다 꾸준한 성장을 통해 지난해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출시 첫해 대비 214% 신장한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제로 초코파이’는 출시 50일 만에 600만봉(50만갑)이 판매되며 ‘제로’브랜드의 인기를 증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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