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실용 AI 강화한 '갤럭시 퀀텀6' 출시

전자·IT / 최연돈 기자 / 2025-08-01 08:50:23
AI·편의성·가성비 삼박자…8월 구매 시 케이스·구독 혜택 제공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은 AI 기능 활용성을 강화한 양자암호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6’를 1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SKT는 갤럭시 퀀텀6 출시를 맞아 삼성 정품 케이스와 구독 상품 이용권 등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사진=SK텔레콤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SK텔레콤이 AI 기능을 대폭 강화한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6’를 1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출고가는 전작과 동일한 61만8,200원(VAT 포함)으로, 강화된 기능 대비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이번 제품은 SKT 전용으로 출시되며, 휴대성과 실용적인 AI 기능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퀀텀6에는 구글의 멀티모달 AI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와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가 탑재돼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실시간 카메라 공유를 기반으로 대화하듯 정보를 탐색하거나 작업을 요청할 수 있고, ‘서클 투 서치’는 화면을 원으로 그리는 동작만으로 이미지나 정보를 바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히, 국내 갤럭시 A 시리즈 중 최초로 AI 기반 사진·영상 편집 기능인 ‘베스트 얼굴’과 ‘자동 잘라내기’가 도입됐다. 베스트 얼굴은 모션 촬영을 통해 가장 적합한 표정을 자동 선택해주고, 자동 잘라내기는 영상 내 주요 장면을 인공지능이 골라 편집 구간을 제안해준다.

 

휴대성도 향상됐다. 퀀텀6는 전작 대비 15g 가벼워진 198g, 두께는 7.4mm로 슬림해졌으며, 메탈 프레임과 프리미엄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45W 고속 충전, 방수·방진 기능, 삼성월렛 등 필수 사양을 빠짐없이 갖췄다. 색상은 ‘어썸 라이트그레이’와 ‘어썸 그라파이트’ 두 가지다.

 

SK텔레콤은 갤럭시 퀀텀6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해당 모델을 구매하고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9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는 삼성 정품 카드 슬롯 케이스와 함께 ‘T우주패스 with 유튜브 프리미엄+이모티콘 플러스’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는 8월 1일 구매 고객 전원에게 11Pay 10만 포인트를 지급하고, 개통 후 14일 이상 유지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갤럭시 워치8’ 시리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이날 정오부터 1시까지 11번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퀀텀6를 구매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마련됐다.

 

SK텔레콤 유철준 스마트디바이스본부장은 “갤럭시 퀀텀6는 AI 중심 시대에 맞춰 기능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합리적인 스마트폰”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