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이 선사하는 행복 시각화한 다양한 작품…4월29일까지 얼리버드 예매 진행
50년간 68억 갑 팔린 명실상부 국민 초콜릿 ‘가나’ 역사 및 기술 소개 공간도 마련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다음달 30일~6월29일 잠실 롯데뮤지엄에서 ‘가나 초콜릿’ 출시 5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전시회 ‘아뜰리에 가나’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위해 다음달 29일까지 얼리버드 티켓 예매를 진행한다.
‘아뜰리에 가나: since 1975 - 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는 가나 초콜릿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초콜릿이 선사하는 행복한 경험을 예술로 확장하는 전시다. 지난 50년 동안 ‘국민 초콜릿’으로 불리며 쌓아온 가나의 헤리티지를 돌아보고, 초콜릿을 문화로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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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가 ‘아뜰리에 가나: since 1975 - 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 전시회를 개최한다./사진=롯데웰푸드 제공 |
전시회는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다섯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그라플렉스 ▲김미영 ▲코인 파킹 딜리버리 ▲박선기 ▲김선우 등 각기 다른 예술성을 지닌 작가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조형 언어로 초콜릿의 가치를 표현한 작품을 선보인다.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 외에도 가나 초콜릿의 역사와 기술을 살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지난 50년간 국민의 곁에서 행복한 순간을 함께한 가나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국내 대기업 중 유일하게 카카오부터 완제품까지 만드는 롯데웰푸드의 ‘빈투바’ 기술도 확인할 수 있다. 특별 전시회의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구성할 계획이고, 다양한 가나 초콜릿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다음달 29일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얼리버드 티켓 2종 예매를 진행한다. ‘슈퍼 얼리버드 티켓’은 성인, 청소년 기준 50% 할인된 가격인 6000원에 판매하고, 개막일부터 5월29일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전시 종료일까지 관람할 수 있는 ‘얼리버드 티켓’은 40% 할인된 7200원이다. 예매는 롯데뮤지엄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네이버 예약, 카카오톡 예약하기, 29CM 등에서 가능하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출시 50주년을 맞은 가나 브랜드의 발자취를 예술적 차원으로 끌어올린 특별 전시”라며 “가나 초콜릿을 매개로 한 다양한 행복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1975년 선보인 가나 초콜릿은 지난해까지 약 1조4000억원의 누적 판매액을 기록했다. 이를 수량으로 환산하면 68억갑에 달하며, 대한민국 국민이 1인당 123개 이상 먹을 수 있는 양이다. 판매된 가나초콜릿을 일렬로 나열하면 지구를 25바퀴 가량 돌 수 있고, 대한민국에서 약 1만2000킬로미터 떨어진 아프리카 가나까지는 45번 이상 왕복할 수 있다. 가나초콜릿을 선보인 날로부터 지난해 말일까지의 기간을 초 단위로 환산하면 가나 초콜릿은 1초당 약 4개씩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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