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정부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연계 3중 혜택 기획전 진행

유통·생활경제 / 한시은 기자 / 2025-08-27 08:39:43
정부 환급·카드사 할인·로켓설치 서비스로 최대 80만원 절감
삼성·LG 등 주요 브랜드 행사 품목 트래픽 대폭 증가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쿠팡은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동참해 진행 중인 기획전이 3중 혜택(정부 환급·카드사 즉시 할인·로켓설치 서비스)으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쿠팡의 ‘으뜸 효율 가전’ 기획전은 고객이 에너지 효율 1등급 가전제품(일부 품목 제외)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0%(개인별 최대 30만원)를 정부로부터 환급받을 수 있고, 카드사별 최대 50만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더해 가격 부담을 더욱 낮췄다. 정부 환급과 카드사 할인 혜택을 합치면 최대 80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이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동참해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쿠팡 제공

 

또한 쿠팡만의 차별화 서비스인 ‘로켓설치’도 제공된다. 대형가전 구매 시 주문 다음날 바로 무료배송을 받을 수 있고, 최대 4주까지 원하는 배송 및 설치 날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이사 및 인테리어 일정에 맞춘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환급 신청 방법도 간편화했다. 쿠팡에서 구매한 고객은 쿠팡 앱 내 ‘주문상세 영수증’ 또는 ‘카드 영수증’ 화면을 캡처해 정부 환급 사이트에 제출하면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주요 행사 품목으로는 ‘삼성전자 Bespoke AI 콤보 세탁기’, ‘LG 오브제컬렉션 디오스 냉장고’, ‘TCL 4K 구글 TV’, ‘쿠첸 123 올스테인리스 듀얼프레셔 전기압력밥솥’ 등이 있다.

쿠팡에 따르면, 기획전 개시 이후 고효율 가전 카테고리의 페이지 트래픽이 크게 증가했으며, 상품 페이지 체류 시간도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쿠팡 관계자는 “정부의 에너지 절감 정책에 맞춰 가격 할인뿐 아니라 일정에 맞춘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