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4월 28일부터 '2021년 KOICA 국민참여 환경 공모전' 진행

방송·연예 / 김미진 기자 / 2021-04-29 10:18:27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환경경영 아이디어 적극 발굴
사진: 'KOICA 환경경영 실천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제공 = 코이카]
사진: 'KOICA 환경경영 실천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제공 = 코이카]

대한민국 개발협력 대표기관 코이카(KOICA, 이사장 손혁상)가 4월 28일부터 5월 18일까지 ‘KOICA 환경경영 실천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정부의 「2050 탄소중립추진전략」* 과 연계하여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환경경영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실천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 2050 탄소중립추진전략: 우리 정부가 2020년 12월 7일 발표한 전략으로 ‘경제구조의 저탄소화’, ‘신유망 저탄소 산업 생태계 조성’, ‘탄소중립 사회로의 공정전환’의 3대 정책방향에 ‘탄소중립 제도적 기반 강화’를 더한 '3+1' 전략이다. 3대 정책방향에 따른 10대 과제로는 ‘에너지 전환 가속화’, ‘고탄소 산업구조 혁신’, ‘미래모빌리티로 전환’, ‘도시·국토 저탄소화’, ‘신유망산업 육성’, ‘혁신 생태계 저변 구축’, ‘순환경제 활성화’, ‘취약산업·계층 보호’, ‘지역중심의 탄소중립 실현’, ‘탄소중립 사회에 대한 국민인식 제고’ 가 있다.


공모 주제는 ① 글로벌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신기술 아이디어 ② 환경경영을 위한 조직문화 내재화 아이디어(캠페인, 챌린지) ③ KOICA 시설 그린 리모델링* 아이디어이며,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5점을 선정해 시상한다. 대상은 상금 100만 원, 최우수상에는 상금 50만 원, 우수상에는 상금 30만 원을 수여한다.


* 그린 리모델링: 공공 건물에 신재생에너지 설비, 고성능 단열재 등을 사용하여 에너지 고효율 건물 리모델링


별도의 응모 자격 없이 환경경영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코이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주제적합성, 구체성, 파급성, 실현 가능성, 창의성을 기준으로 제안서를 평가하며, 수상작은 6월 4일(금)에 선정될 예정이다. 코이카는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된 아이디어가 기관 경영 내 도입될 수 있도록 적극 이행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셜밸류= 김미진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미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