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즈와 옥탑방책방의 콜라보 기획
- 독립출판에 대한 흥미 또는 열정을 북돋아줄 책
![사진: '나만 빼고... 독립출판' 표지 [제공 = 뮤즈]](https://www.socialvalue.kr/news/data/20200830/p179590056484470_674.jpg)
여기 당신이 모르는 독립출판의 매력을 알려줄 책이 있다. 바로 강문영 작가의 <나만 빼고... 독립출판>이다.
<나만 빼고... 독립출판>은 뮤즈와 옥탑방책방의 콜라보 기획 작품으로, 옥탑방책방의 '강문영' 대표와 에디터들이 독립출판 작가들과의 인터뷰를 담은 책이다.
독립출판이란 일반 출판사나 대형 출판사가 아닌 작가 개인이 자신의 책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해 유통하는 행위를 말한다.
<나만 빼고... 독립출판>의 인터뷰에 응해준 독립출판 작가들은 자신의 독립출판물을 기획부터 출판하기에 이르기까지의 과정과 에피소드를 말해준다. 또한 독립출판물을 제작하는 방법도 각양각색이라 한컴오피스나 파워포인트만으로 책을 제작하는 생소하고도 흥미로운 경우도 볼 수 있다.
예전에 비해 독립출판의 입지가 다소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백세희 작가의 에세이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같은 경우, 텀블벅 프로젝트로 시작해 이제는 베스트셀러가 되어 대형 서점의 매대를 당당히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베스트셀러가 되어 대중들에게 모습을 드러내는 독립출판물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그에 따라 자신의 책을 독립출판으로 내려는 경우나 기존의 출판사를 통해 책을 출판할 수 없었던 작가들이 독립출판을 하려고 찾는 경우들이 많아지고 있다.
독립출판을 하고 싶거나 독립출판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은 사람이라면 강문영 작가의 <나만 빼고... 독립출판>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독립출판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열정의 불씨를, 독립출판을 몰랐던 이들에게는 흥미를 북돋아줄 것이다.
[소셜밸류= 허상범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