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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신세계푸드 제공. |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신세계푸드는 15일부터 '노브랜드 버거' 주요 메뉴 판매 가격을 평균 4.8% 인상한다고 10일 밝혔다. 대상은 '노브랜드 버거' 전체 메뉴 31종 가운데 23종이다.
신세계푸드는 원재료비와 부자재비, 물류비, 인건비 등이 지속적으로 오르는 상황에서 '노브랜드 버거'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브랜드 파트너) 수익 보전을 위해 부득이하게 판매가를 조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대표 메뉴 'NBB 오리지널 세트' 가격은 5200원에서 5400원, 'NBB 시그니처 세트'는 5900원에서 6300원으로 인상된다.
다만 신세계푸드는 평소 '노브랜드 버거'를 자주 즐기는 고객 부담은 최소화하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해온 '그릴드 불고기 세트' 가격은 4000원대(4800원)를 유지하도록 했다.
또 '그린 샐러드', '인절미 치즈 볼', '상하이 핑거 포크' 등 인기 사이드 메뉴 8종 가격은 올리지 않는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노브랜드 버거 매장 운영에 소요되는 제반 비용 상승으로 부담이 커진 가맹점주 수익을 보전하면서도 고객 부담은 줄이기 위해 인상폭을 최소화했다"며 "원재료 구매 경쟁력과 운영 효율성을 높여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노브랜드 버거 메뉴와 서비스를 즐기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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