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몰 옆 입지 기반 ‘검단 골든스퀘어’ 상업시설 분양

건설·교통 / 김완묵 기자 / 2022-09-14 09:00:53

▲검단 골든스퀘어 조감도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최근 준공된 검단신도시 1단계 용지 내 신규 상업시설 ‘검단 골든스퀘어’가 분양을 진행 중이다.

 

검단 골든스퀘어는 지하 3층 ~ 지상 8층으로 예정된 복합 상업시설로 제1 · 2종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교육연구시설 등이 예정됐다. 이곳은 3면 개방형의 쾌적함과 넥스트콤플렉스 바로 옆 입지에 따른 샤워효과가 기대된다.

 

이곳의 옆에 예정된 넥스트콤플렉스는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역인 ‘101역(가칭)’의 역세권 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초대형 복합문화공간이다. 

 

멀티플렉스 극장과 문화센터, 테마파크, 컨벤션, 대형서점 등 도심 상권에 산개한 다양한 시설을 한데 모아 유동인구 유입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검단 골든스퀘어는 101역과 연계되는 넥스트콤플렉스와 마주보게 될 예정으로 이에 따른 노출 효과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검단 골든스퀘어는 희소성 높은 광장 앞 상가라는 점도 특징이다. 광장은 개방성과 시인성 · 가시성을 바탕으로 유동인구가 모이는 장소로 선호된다. 

 

지역 부동산업계는 이곳 광장이 검단 골든스퀘어와 넥스트콤플렉스의 사이에 위치해 양 시설을 오가는 징검다리이자 검단신도시 1단계 상권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