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300명에 신제품 ‘일품깐풍’ 치킨 교환권 제공
수박·가전 이어 치킨까지…업종 넘는 콜라보 알바 눈길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복날을 맞아 다음달 3일까지 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과 함께 이색 알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알바몬이 주관하는 대규모 여름 프로모션 ‘2025 여름 알바 페스타(여알페)’의 일환으로, 푸라닭 치킨 신제품 ‘일품깐풍’ 출시를 기념해 마련됐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깐풍치킨 뼈 바를 알바몬’과 ‘깐풍치킨 뼈 발라버릴 발골 전문가’를 각각 1명씩 모집한다.
![]() |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과 함께 이색 알바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잡코리아 제공 |
선정된 인원에게는 일급 100만원과 푸라닭 ‘일품깐풍’ 치킨 교환권 1매가 지급된다. 이외 총 1300명에게 푸라닭 치킨 신제품 교환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모집은 실제 근무가 아닌 가상 체험형 이벤트로, 치킨 애호가들을 겨냥한 채용 우대 조건이 눈길을 끈다. 우대 대상은 ▲치킨 맛잘알 자부자 ▲퇴근 후 치맥 애호가 ▲알뜰하게 발라먹는 타입 ▲치킨 잘 발라먹는 사람이 이상형인 경우다.
기업 대상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채용 담당자와 소상공인에게 치킨 교환권과 현금 최대 100만원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퇴근길 치킨 지원’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 중이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앞서 롯데하이마트, 이디야커피, 한화이글스 등 다양한 업종과 협업해 이색 알바 이벤트를 선보인 바 있다. 특히 지난달 진행된 ‘수박 씨 바를 알바몬’ 캠페인은 공고 조회수 36만회, 지원자 6만명을 기록하며 큰 화제를 낳았다.
한편 알바몬은 오는 8월31일까지 위치 기반 채용 서비스 ‘알바지도’를 활용한 경품 이벤트 등 여름 시즌 한정 프로모션을 이어갈 계획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