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풀필먼트서비스, 한국폴리텍과 ‘기술 인재 양성’ MOU 체결…글로벌 물류전문가 성장 지원

산업·기업 / 한시은 기자 / 2024-10-30 16:22:38
FS, 오토메이션 분야 인재 확보 총력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는 지난 29일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학교법인 한국폴리텍과 오토메이션 분야 기술 인재 양성과 취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종철 CFS 대표이사와 이철수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 측은 지역 내 청년이 정주할 수 있는 도시 기반 여건 조성을 위해서는 우수한 일자리가 필요하다는 인식에 공감했고, 스마트 물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에 뜻을 모았다. 

 

▲정종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표이사(왼쪽)와 이철수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쿠팡 제공

 

CFS와 한국폴리텍은 ▲교수와 학생의 국내외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사업장 현장실습 지원 ▲우수 인재 취업 지원 ▲물류 관련 분야 정보 및 기술 교류 ▲인적·물적 자원에 대한 교류와 협력 등의 내용에 상호 합의했다.

이철수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은 “우리 대학은 선제적으로 물류자동화시스템과와 스마트물류과를 신설하여 AI가 이끌어갈 스마트 물류에 대응하고 있다”며 “향후 경기 수도권과 충청권 내 취업설명회를 통해 서로의 협력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종철 CFS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며 “한국폴리텍대학의 기술 인재들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함께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FS는 전주대와 군산대, 인천재능대, 경북보건대, 인제대, 한국폴리텍VII대 등 지역의 다양한 대학과 산학협력을 맺고 정규직 채용을 늘리고 있다. 올해는 청운대와 평택대,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오토메이션 분야 기술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