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통, 자연, 편의를 아우르는 생활 인프라 갖춰
![]() |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 조감도/사진=포스코건설 제공 |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포스코건설이 경기 안양시 호계동 일대에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을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2층 지상 29층 5개동 총 304세대 중 164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타입별로는 ▲59㎡C 16세대 ▲103㎡ 148세대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평형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2018년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조기 완판했던 ‘평촌 어바인퍼스트(3850세대)’ 단지 내 학교부지를 용도 변경해 신규 공급하는 주택이다.
이번 추가 분양으로 총 4154세대 매머드급 단지로 거듭나 안양시 동안구 내 최대 규모의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은 교육, 교통, 자연, 편의를 아우르는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는 평가다.
먼저 호원초가 가까이에 있으며 호계중, 신기중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한 안양시립호계도서관도 가까워 학령기 자녀가 있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금정역(1, 4호선), 범계역(4호선)이 가깝게 있으며 1번, 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이 가깝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도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2026년 개통할 예정인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들어서면 역세권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GTX-C노선(예정)도 계획돼 있어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롯데백화점, NC백화점,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홈플러스, 롯데마트, 평촌아트홀 등 쇼핑, 생활, 문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호계근린공원, 자유공원, 호계1동 소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포스코건설은 ‘더샵’만의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입주민들을 위한 전기차 충전 설비를 설치하고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조명, 난방, 가스 및 환기 등을 자동 제어한다. 또한 승강기 내부에 UV-C LED 살균조명을 설치해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분양 관계자는 “앞서 성공적인 분양에 이어 입주 후 높은 프리미엄까지 형성됐던 평촌 어바인퍼스트와 안양 호계동 일대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완성하는 단지로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며 “기대감이 높은 단지인 만큼 성실 시공을 통해 소비자들의 호응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