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호재 누리는 광주 동구 신주거 타운 중심 입지
![]() |
▲교대역모아엘가그랑데 투시도 |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지난 13일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 광주광역시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가 청약 최고 경쟁률 32.8:1(84㎡A)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위파크 마륵공원의 최고 경쟁률 22.5대1보다 높은 경쟁률이다.
광주 동구 신주거타운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는 지하 2층~지상 25층, 총 815세대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74㎡·84㎡ 총 461세대를 일반 분양으로 진행했다. 이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평형은 84㎡A 타입으로 최고 경쟁률 32.8대 1에 달했으며 주요 타입들이 1순위로 마감했다.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가 이처럼 괄목한 만한 성과를 이룬 데는 파격적인 혜택이 한몫했다는 평가다. 만 19세 이상 세대주 및 세대원 모두 주택수와 무관하게 1순위 청약 자격이 부여됐다. 게다가재당첨 제한이 없고, 중도금 대출 전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다.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계약금 5% 및 중도금 60% 무이자로 자금 마련의 부담을 낮췄으며 청약 당첨자는 계약 시 1천만원이 지급(제세공과금 제외)되는 혜택을 제공한다.
게다가 개발 호재를 누리는 광주 동구 신주거타운 중심 입지 프리미엄을 갖춘 것도 주요 요인으로 지목된다는 분석이다. 이 단지는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교대역(2026년 개통 예정) 초역세권에 자리해 도보 3분이면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다.
광주 2호선은 교대, 전대, 조대 등을 지나는 광주 황금노선으로 일컬어지며 1호선 환승을 이용하면 광주 전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광주역이 인근에 있어 서울 등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서방사거리가 인접해 광주 내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제2순환도로 및 주요 도로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계림초가 위치한 아파트로 2분 내외로 안심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광주교대부설초, 광주고, 충장중, 전남여고뿐 아니라 광주교대, 조선대, 전남대 등 명문 대학들도 인근에 있다.
충장로와 금남로, 경리단길로 불리는 동명동 동리단길이 가까이 있어 쇼핑, 문화, 예술을 한 걸음에 누리는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11만㎡ 규모, 총 7.9km에 달하는 푸른길공원, 광주를 대표하는 국립공원 무등산, 산수공원 등 수려한 자연환경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스크린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GX룸은 물론 물놀이터와 바닥분수, 도서관, 지상 1~2층 규모의 어린이집 등 키즈특화 시설을 포함해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또한 시네마룸이 포함된 게스트하우스, 지하 세대창고 등의 프리미엄 편의시설도 조성된다.
입주민의 편의성을 고려해 무인택배, 1층 슬라이딩 자동문 원패스를 적용하고 현관에는 안심도어 카메라를 설치해 보안을 강화한다. 엘리베이터 지하층 홀에는 공기청정 및 에어샤워 시스템을 적용한다. 세대당 1.76대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광폭형 주차장도 전체 주차대수의 33% 이상 확보했다. 60개소에 달하는 전기차 충전 콘센트와 총 33대의 급속 및 완속 충전 설비를 갖춘다.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는 청약 완료 후 인증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자세한 정보는 대표전화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