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맛있게 제로칼로리로 즐기는 ‘홍삼원 딜라이트' 출시

메디컬·헬스 / 김완묵 기자 / 2024-10-08 15:31:02
홍삼과 라임으로 상큼하고 청량하게 에너지를 더하는 정관장 대표음료
홍삼원, 1988년 한국전매공사에서 출시해 글로벌 20여 개 국가서 활약
▲정관장 홍삼원 딜라이트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KGC인삼공사가 제로칼로리에 산뜻한 라임 향을 더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홍삼원 딜라이트’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나온 ‘홍삼원 딜라이트’는 홍삼에 대추, 계피, 생강, 구기자를 더한 정관장만의 식물성분 포뮬러에 비타민 B1, B2, C 3종과 필수 아미노산 9종 설계로 지친 일상에 상큼한 활력을 채워 주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칼로리와 색소까지 모두 제로로 열량 걱정 없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모디슈머, 믹솔로지 트렌드로 여러 가지 재료를 조합해 개인 취향에 맞춰 즐기는 2030 세대들이 많다는 분석에 따른 제품 출시다. 실제로 아이스티에 얼음 대신 냉동망고를 추가하는 ‘아망추’,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하는 ‘아샷추’, 탄산음료에 피클을 더하는 이색 조합들이 인기다.

 

‘홍삼원 딜라이트’는 다양한 음료나 과일을 더하는 ‘내시피(나의 레시피)’ 를 만들어 즐기기에도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산뜻하고 청량하게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홍삼원 딜라이트’에 우유, 두유와 같은 단백질을 더하면 운동 후 든든하게 활력 충전이 가능하다.

 

‘홍삼원’은 1988년 한국전매공사(현 KT&G)에서 출시돼 30년 넘게 꾸준하게 사랑 받아온 정관장의 대표 건강음료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전 세계 20여 개국에 수출돼 해외 건강음료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2015년 미국 코스트코에 첫 입점한 후 현재 약 140개 매장에서 판매되며, 아마존·이베이 등 온라인 유통 채널도 확장 중에 있다. ‘홍삼원 딜라이트’는 미국 온라인,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이런 여세를 몰아 KGC인삼공사는 수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회사 KT&G의 올해 상반기 해외 건기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과 라임 블렌딩으로 건강과 맛을 모두 충족하는 제로칼로리 음료 ‘홍삼원 딜라이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