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하는 ‘대상 대학생 봉사단 8기’ 모집

유통·생활경제 / 한시은 기자 / 2025-01-16 14:53:25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대상은 오는 17~31일까지 ‘대상 대학생 봉사단’ 8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상 대학생 봉사단’은 지난 2018년 첫 출범 이후 대상이 전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및 봉사활동에 앞장서며 전국 각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대상이 ‘대상 대학생 봉사단’ 8기를 모집한다./사진=대상 제공

 

이번에 모집하는 8기는 다음달부터 총 10개월 간 활동한다. 특히 대학가 작은 식당들의 환경 개선을 통해 골목 상권을 활성화하는 ‘청춘의 밥’ 사업 전반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 봉사 단원들이 직접 낸 아이디어로 진행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활동과 SNS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대상 대학생 봉사단 선발 시 ▲직원 멘토링 ▲수료증 ▲우수 활동팀 포상(총 550만원 상당) ▲활동비 및 봉사단 굿즈와 푸드박스 ▲사회봉사활동인증관리시스템(VMS) 실적 인증 ▲입사 지원 시 우대 등 다양한 지원과 혜택도 주어진다.

대학생 봉사단 신청은 오는 17~31일 대학생 누구나 대상 사회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다음달 18일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거친 최종 합격자를 개별 발표하고, 합격자는 다음달 26~27일 열리는 입단식 및 워크숍 참여하게 된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대상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창의적이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열정 넘치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대상과 함께 ‘존중’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봉사단의 위상을 높이고 정체성을 확고히 하기 위해 명칭을 바꾼 만큼 그 어느 때보다 ‘대상 봉사단’의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2006년 임직원 봉사단 발족 후 당시 대표 브랜드인 ‘청정원’의 긍정적인 인식 확산을 위해 ‘청정원 봉사단’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올해 대상은 그룹 및 전사를 아우르는 ‘대상 봉사단’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대표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봉사단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