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50플러스 동부캠퍼스 강의실에서 진행된 AI 코딩 로봇 교육 전문가 양성과정 모습 (이미지=로보로보 제공) |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에듀테크 기업 로보로보가 ‘서울시 50플러스 동부캠퍼스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중장년 일자리 창출과 세대 융합형 고용 모델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서울시 50플러스 동부캠퍼스는 중장년층의 재취업과 경력 전환, 사회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직무 교육과 기업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서울시 산하 기관이다. 서울시 50플러스 동부캠퍼스의 우수기업 선정은 캠퍼스 참여 기업 가운데 협업을 통해 성과 지표를 충족하거나 이를 상회하는 성과를 창출하고, 중장년 인재의 역량 활용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로보로보는 교육용 로봇 및 소프트웨어 기반의 에듀테크 기업으로, 중장년 인재가 보유한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산업 현장에 효과적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기술 분야의 교육 및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왔다. 특히 50플러스 인재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원활한 직무 적응을 위한 협업 모델을 구축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로보로보의 사업부문장 장성희 부장은 “중장년 인재는 풍부한 경험과 책임감을 갖춘 중요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세대 간 협력을 기반으로 한 고용 모델을 확대해 교육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로보로보는 청년과 중장년을 아우르는 세대 통합형 인재 활용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