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논알코올 ‘카스 레몬 스퀴즈 0.0’ 병 제품 출시

유통·생활경제 / 한시은 기자 / 2024-11-08 14:46:27
과일맛 논알코올 제품 최초로 선보이는 병 제품
‘논알코올’ 수요 타깃…새로운 음용 경험, 다양한 맛 추구하는 Z세대 공략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오비맥주는 인기 제품 ‘카스 레몬 스퀴즈 0.0’를 병 제품(330㎖)으로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과일맛 논알코올 음료 제품 가운데 처음으로 선보이는 병 제품이다.


카스 레몬 스퀴즈 0.0병 제품은 트렌디 포차와 이자카야식 주점 등 유흥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비맥주는 색다른 음용 경험과 다양한 맛에 대한 관심이 높은 Z세대가 즐겨 찾는 채널을 중심으로 논알코올 음료의 차별화된 선택지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오비맥주에서 선보인 ‘카스 레몬 스퀴즈 0.0’ 병 제품./사진=오비맥주 제공

 

카스 레몬 스퀴즈 0.0는 알코올 도수 0.05% 미만인 ‘논알코올 음료’다. ‘스마트 분리 공법’을 통해 알코올을 제거하고, 이탈리아산 레몬 과즙을 첨가해 상큼하고 청량한 ‘카스 레몬 스퀴즈’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지난 3월 정식 출시된 카스 레몬 스퀴즈 0.0 캔(330) 제품은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마트·편의점 등 가정용 논알코올 음료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지난해 7월 한정판으로 출시해 4주 만에 완판돼 ‘품절 대란’을 빚은 ‘카스 레몬 스퀴즈’의 논알콜 음료 버전이다.

카스 브랜드 관계자는 “논알코올 음료 수요 증가와 더불어 차별화된 선택지를 찾는 소비자 또한 20대를 중심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인기 제품 ‘레몬 스퀴즈 0.0’ 병 출시와 함께 유흥 시장 내 커져가는 수요를 적극 공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비맥주는 지난 5월 주류법 개정안 시행 이후 국내 맥주 업계 최초로 병 제품의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를 일반 음식점에서 판매하며 변화하는 시장에 발맞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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