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건설, 화성 향남신도시에 2177세대 '화성 향남역 서희스타힐스' 공급

건설·교통 / 김완묵 기자 / 2023-07-06 14:42:36
지상 25층 16개동, 전용 76~84㎡ 향남 최대규모 대단지 아파트
2025년 개통 예정인 서해안선 향남역이 차량 3분거리
▲화성 향남역 서희스타힐스 와이즈시티 조감도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경기 화성시에서 분양가 부담을 낮춘 아파트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서희건설이 시공하는 '화성 향남역 서희스타힐스 와이즈시티'가 그 주인공이다.

 

화성 향남역 서희스타힐스 와이즈시티는 향남역 역세권인 화성시 팔탄면 가재리 일원에 들어선다. 이 일대는 제조업체의 메카로서 자족도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실제 지난 10년간 인구 순유입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지역 중 하나로 조사됐으며, 2023년 5월 기준 화성의 인구수는 92만 8550명으로 10년 동안 63% 이상이나 증가해 경기도내 4위의 인구를 가진 지자체로 성장했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향남지구는 주변으로 기아자동차, 향남제약산단, 발안일반산단, 장안첨단산단 등 다양한 업무지구를 배후에 두고 있어 20~40대 비율이 높은 신도시다.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출퇴근도 수월하다. 2023년 개통할 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인 향남역이 차량으로 약 3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와 연결된 서울과 수도권 지하철 교통망을 이용하면 가까운 화성시 내 산업단지 출퇴근이 용이하다.

 

향남 로데오거리에는 다양한 상업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향남홈플러스, 롯데시네마, 화성중앙종합병원 등이 가깝다. 또한 향남복합문화센터, 향남행정복지센터도 2023년내 건립할 예정이어서 문화생활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화성 향남역 서희스타힐스 와이즈시티는 4Bay 구조의 평형 설계를 적용해 환기와 통풍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공간효율성을 높인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넓혔다. 이와 함께 휘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선보인다.

 

화성 향남역 서희스타힐스 와이즈시티의 시공을 맡은 서희건설은 2022 시공능력평가에서 두 계단 뛰어 21위를 달성했다. 

 

많은 건설 경험을 지닌 건설사로서 아파트 수요자들로부터 선호를 받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높은 분양률과 풍부한 수주잔고, 재무안정성 개선 추세 등을 고려해 6월 한국신용평가는 서희건설 신용등급 전망을 BBB0(안정적)에서 BBB0(긍정적)으로 상향했다. 

 

화성 향남역 서희스타힐스 와이즈시티는 7월 중 오픈할 예정으로 홍보관은 오산시청 맞은편에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