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버센 SK뷰 롯데캐슬 투시도 |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주택 구매시 고려하는 요소는 다양하게 있지만 교통환경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로 꼽힌다. 또한 교통환경과 더불어 교육환경은 아파트를 선택하는 중요한 요소다.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것을 ‘학세권’이라 부를 정도로 부동산시장에 끼치는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특히 초·중·고교가 아파트 인근에 위치한 경우 ‘12년간’ 이사 걱정 없이 자녀들의 안심통학이 가능해 수요가 두텁다는 평가다. 또한 이러한 곳들은 교육환경 보호를 위해 학교 일정 반경 내에는 청소년 유해시설이나 오염시설 등이 들어올 수 없기 때문에 주거환경도 좋다.
이러한 가운데 역세권에 자리하면서 초·중·고교 도보권 학세권을 겸한 대형 건설사 브랜드 대단지가 선보일 예정이어서 예비 청약자들에게 관심을 끈다. 바로 SK에코플랜트와 롯데건설이 오는 11월 서울 중화1재정비촉진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으로 선보이는 ‘리버센 SK뷰 롯데캐슬’이다.
리버센 SK뷰 롯데캐슬은 서울시 중랑구 중화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8개동 총 1055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39~100㎡ 501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리버센 SK뷰 롯데캐슬은 지하철 7호선 중화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환승 없이 강남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그런가 하면 1호선 신이문역, 경의중앙선 중랑역, 6호선 태릉입구역, 경춘선-경의중앙선-KTX 상봉역도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인근에 신묵초, 묵동초, 장안중, 중랑중, 중화고가 있고 경희대, 서울시립대, 한국외대도 인접해 주변으로 교육시설도 풍부하다.
SK에코플랜트와 롯데건설은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과 특화 설계를 선보일 계획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비롯해 특화 평면 및 최첨단 설계를 통해 입주민들에게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랜드마크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시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채광을 높였으며 넓은 동간거리로 풍부한 조경시설을 확보했고 조망권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주차장은 모두 100% 지하화(근생 제외)한 공원 같은 아파트로 조성할 예정이다.
특히 단지에 공원 형태의 열린 중앙 녹지 및 휴게시설과 다양한 놀이터 공간, 각종 테마휴게공간 등을 조성해 단지 쾌적성을 높였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 대단지에 걸맞은 대규모 커뮤니티시설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리버센 SK VIEW 롯데캐슬의 견본주택은 중랑구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 청약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수요자를 대상으로 청약 절차 및 방법, 자격 등에 대한 사전 청약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 청약 상담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19일 오전 9시부터 22일 오후 2시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상담은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