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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로고/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LG디스플레이가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6조653억원, 영업이익 335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OLED 중심의 사업 체질 개선과 원가 혁신 활동에 힘입어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TV, IT, 모바일 등 전방위적인 OLED 제품군의 출하 확대와 환율 효과가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전체 매출 가운데 OLED 제품 비중은 55%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포인트 확대됐다.
손익 측면에서도 실적 개선 흐름이 뚜렷하다. OLED 사업 확대와 고강도 원가 절감, 운영 효율화 활동의 효과로 흑자 기조를 유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약 5000억원 이상 개선된 실적을 기록했다. EBITDA는 1조2313억원으로, 이익률 20%를 기록하며 2021년 3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
제품별 매출 비중은 ▲IT용 패널(모니터·노트북 등) 35% ▲모바일 및 기타 제품 34% ▲TV용 패널 22% ▲차량용 패널 9% 순이다.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OLED 중심의 사업 구조 고도화와 수익성 중심 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중소형 OLED 부문에서는 하이엔드 시장 공략을 확대하고, 탠덤(Tandem) OLED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IT용 제품군을 확장한다. 또 차세대 LCD 기술인 IPS BLACK과 OXIDE 기술도 병행해 고객 맞춤형 고부가 제품을 지속 출시할 방침이다.
대형 부문에서는 광저우 LCD 공장 매각을 완료한 만큼 OLED 중심의 제품 포트폴리오 재편이 본격화된다. 4세대 OLED TV, 게이밍 모니터 등 AI 시대에 적합한 차별화 제품을 확대하고, 원가 혁신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차량용 디스플레이 분야는 탠덤 기반 P-OLED와 ATO(Advanced Thin OLED), 하이엔드 LTPS LCD 기술을 앞세워 글로벌 1위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CFO는 “대외 환경의 불확실성이 이어지고 있지만, 근본 경쟁력 강화에 집중한 결과가 효과를 내고 있다”며 “사업구조 고도화와 운영 효율화를 통해 연간 흑자 전환은 물론, 수익 규모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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