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 트렌드 초고속으로 변화는 와중에도 8년 넘게 사랑받으며 업계 대표 베스트셀러로
쫀득한 식감, 트렌디한 플레이버 등이 리뉴얼 중점…GS25, ’디저트 명가’로 입지 다질 것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누적 판매수량 5000만개를 돌파한 메가 히트 디저트 ‘모찌롤’ 시리즈를 8년 만에 전면 리뉴얼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첫선을 보인 모찌롤은 편의점 디저트 대중화에 결정적 역할을 한 선두주자로 평가받는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편의점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을 각인시키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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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이 GS25에서 ‘쫀뜩모찌롤’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GS25 제공 |
모찌롤 누적 판매수량은 지난 1월 말 기준 5000만개에 달한다. 전 국민이 1개씩은 먹은 셈인데 세로 16㎝를 기준으로 일렬로 나열하면 약 8000㎞로 서울에서 부산(약 400㎞)를 10번 이상 왕복할 수 있는 양이다.
디저트 트렌드가 초고속으로 변하고 새로운 제품들이 빠르게 등장하는 와중에도, 8년간 연평균 600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오랫동안 사랑받으며 업계 대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같은 기간 연령대별 모찌롤 구매 비중은 ▲10~20대 33.0% ▲30대 26.7% ▲40대 25.5% ▲50대 이상 14.8%로 분석됐다. 특정 연령대에 치우지지 않고 학생부터 직장인 그리고 시니어까지 폭넓은 소비층을 확보하며 편의점 디저트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다.
GS25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맛과 품질로 전 국민으로부터 받아온 관심과 성원에 보답한다는 방침이다. 동시에 디저트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해 ‘편의점 디저트 명가’로서 입지를 굳힌다.
새롭게 선보이는 ‘쫀득모찌롤’은 상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시트의 쫀득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맛은 총 5종으로 진한크림치즈·딥초코·플레인·얼그레이바닐라·호지차카라멜이다. 얼그레이바닐라와 호지차카라멜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플레이버로, GS25는 최근 잘파세대 사이에서 ‘차’ 맛 디저트가 인기를 얻음에 따라 출시를 결정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 디저트의 대중화를 이끌며 전 국민으로부터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모찌롤이 맛과 식감을 한층 개선해 새롭게 탄생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차별화 디저트 상품을 운영함으로써 편의점 디저트 시장 전체 성장을 견인하는 역할을 다하며 디저트 명가로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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