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원주시 관설동에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 8월 분양 예정

건설·교통 / 김완묵 기자 / 2022-08-04 13:27:44
지하 2층~지상 18층, 13개동, 전용 84~136㎡ 975가구
비규제지역으로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최대 70% 적용
KTX 원주역 등 교통망과 무실지구-원주혁신도시 인프라 공유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 투시도/사진=현대건설 제공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현대건설은 이달 강원도 원주시 관설동에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는 지하 2층~지상 18층, 13개동, 전용면적 84~136㎡, 총 97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244가구 ▲84㎡B 356가구 ▲115㎡A 217가구 ▲115㎡B 31가구 ▲136㎡ 127가구다. 

 

판상형과 타워형을 고루 구성해 선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남측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는 원도심 무실지구 및 신도심 원주혁신도시가 모두 가까운 입지다. 무실지구와 혁신도시가 원주시 집값을 견인하고 있는 가운데 이 단지 분양에도 내집 마련을 원하는 사람들의 관심이 많은 것으로 전해진다.   

 

이 단지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원주시 및 강원도 거주자라면 세대주 여부, 보유주택 수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최대 70%까지 적용되며,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는 인근으로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위치해 있다. 우선 교통편으로는 원주역에서 KTX를 통해 청량리역까지 약 40분대면 접근할 수 있고 남원주IC를 통해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다. 

 

오는 2025년에는 원주 동부권의 고속도로 접근성을 향상시킬 관설 하이패스IC가 개통할 예정으로 있어 남원주IC에 집중된 진·출입 차량이 분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판교까지 이어지는 경강선 여주~원주 복선철도가 오는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올 하반기 착공할 계획이다.  중앙선 원주역과 강릉선 만종역을 잇는 원주연결선도 추진되고 있다. 

 

또한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는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형성돼 있는 원도심 무실지구와 조성 완성 단계에 접어든 원주혁신도시의 사이에 위치해 두 생활권역의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이 있는 단관택지 상권이 가깝고 원주의료원, 중앙도서관, 치악예술관 등도 인근에 있다. 

 

배후수요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한국관광공사 등 총 13개의 공공기관, 약 6,745명에 달하는 원주혁신도시 내 공기업 종사자들이 있다. 뿐만 아니라 태장농공단지, 동화산업단지, 첨단의료기기테크노타워 등 약 5,893명의 의료기기산업 종사자와 문막일반산업단지, 우산일반산업단지 등 약 1만 232명의 산단·농단 종사자도 배후수요로 두고 있다. 

 

ㅇ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조성해 주거 만족도 높여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는 전용 84~136㎡의 중·대형 위주 평면 구성에 최대 4Bay-4Room 구조를 적용해 개방감을 더했다. 모든 타입에 현관 창고를 제공하고 평형에 따라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파우더룸 등을 배치해 공간 활용성을 높인다.

 

수준 높은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도 적용된다. 975가구의 단지 규모에 걸맞게 다양한 조경 설계가 단지 곳곳에 적용된다. H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과 클럽하우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상상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되는 넓은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관설동 일대는 5,000가구 규모의 신흥 주거타운이 조성될 예정으로 지역 위상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는 브랜드 파워를 갖춘 초기 분양 단지로서 이곳의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특히 주변으로 다양한 교통호재가 이어져 수도권 접근이 용이하고 계약 즉시 전매도 가능해 많은 광역 수요자들이 분양에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단지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