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화, ESG 성과 담은 보고서 내놨다…"경영 활동 투명성 높이겠다"

ESG TREND / 최연돈 기자 / 2026-06-23 10:55:52
8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온실가스 감축 등 5대 중점과제 담아

▲ 금호석유화학 지속경영가능보고서 /사진=금호석유화학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금호석유화학이 8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내놨다. 이번 보고서는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등 친환경 전략을 중심으로 대응전략과 성과를 상세히 담은 것이 특징이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5'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올해로 여덟 번째 발간된다. 금호석유화학과 주요 계열사의 ESG 비전과 전략 방향, 기후변화 대응, 지속 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 등이 담겨 있다.


금호석유화학은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 ▲공급망 지속가능성 순환 경제 시스템 지속 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 에너지 효율을 5대 중대 이슈로 선정하고 국제 보고 표준에 맞춰 이슈별 대응 전략과 성과를 상세히 담았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업황 위기 속에서도 고객과 주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경영 활동의 투명성을 높이고 책임 있는 경영을 통해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신뢰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