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이 어려운 소규모 매장에 초경량 이동식 경사로 보급
“장애인과 고령자를 위한 모빌리티 지원 등 혁신적인 사회공헌 활동 이어갈 것”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기아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카페 ‘Ongoing’에서 이동식 경사로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와 접근성 향상을 위한 ‘웰컴휠 캠페인’의 일환이다.
기아의 ‘웰컴휠 캠페인’은 매장의 문턱 때문에 접근이 어려운 소규모 매장에 초경량 이동식 경사로를 보급하는 사업으로, 휠체어 사용자나 유모차를 동반한 보호자 등 교통약자들이 겪는 일상적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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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가 ‘웰컴휠 캠페인’ 통해 교통약자 이동 편의를 지원하고 있다./사진=기아 제공 |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 캠페인은 지난해 동대문구 1호점 설치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서울 동대문구와 은평구, 동작구 각 장애인 복지관 등에 138개의 이동식 경사로를 보급했다. 기아는 올해 안으로 서울 강서구와 노원구, 서대문구, 종로구에 각각 28개씩 총 112개의 이동식 경사로를 추가로 설치해 누적 250개를 보급할 예정이다.
이동식 경사로가 필요한 방문객들은 현판에 기재된 전화번호로 연락하거나 도움벨을 통해 사용 의사를 표현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이달부터는 각 복지관이 경사로 설치 매장과 휠체어 접근 가능 매장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과 오프라인 지도를 통해 제공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기아 관계자는 “단순히 경사로 설치에 그치지 않고 사회 전반의 인식 개선에도 기여하길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고령자를 위한 모빌리티 지원 등 다양하고 혁신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기아의 지원과 개인 기부자들의 참여뿐 아니라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와 ‘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 서울시 내 각 복지관이 직접 이동식 경사로와 현판을 전달하며 사용 방법을 시연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사회공헌 캠페인으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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