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지마켓글로벌 제공. |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G마켓이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를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도입한다. 이는 G마켓이 신세계그룹 편입 후 선보인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에 이어 내놓은 협업 결과물이다. 온오프 연계 신세계 통합 시너지는 가속화할 전망이다.
G마켓은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장을 비롯해 일부점을 제외한 노브랜드 매장, SSG푸드마켓 등에서 스마일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22일부터 이마트 성수점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하남점에서 파일럿 테스트를 거쳐 이마트 전점으로 확대한 것이다. 스마일페이 전용 앱을 통한 오프라인 결제 시스템 구축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마일페이는 결제 편의를 제공하면서 추가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스마일페이 앱에서 캐시 충전 결제와 스마일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2% 스마일캐시를 자동 적립해준다. 스마일캐시는 G마켓과 옥션을 비롯한 스마일페이 모든 제휴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달 28일까지 스마일페이 이용 활성화를 위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50% 할인받는 일자별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특가 상품은 브랜드 삼겹살과 계란(30구), 제스프리 썬 골드키위, 제주 삼다수 등이 대표적이다. 프로모션은 해당 상품 입점 매장에 한해 진행한다.
같은 기간 이마트 가전 행사 상품도 구입하면 금액대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50만·100만·200만원 결제 시 각각 1만·2만·4만원 추가 할인해준다.
G마켓은 신세계그룹 편입 후 그룹 관계사들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오며 온오프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새롭게 출범했다. 이마트·SSG닷컴과 함께 경쟁력 있는 제조사 신상품을 단독 선판매하기도 했다. 이외 연중 최대 할인 행사 '빅스마일데이'를 함께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도 했다. 지난 달엔 쓱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일프레시' 전용관을 열었다.
이마트의 스마일페이 도입은 쇼핑 경험에서 가장 중시하는 결제 영역에서의 융합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온오프 콘텐츠를 융합한 디지털 신세계를 가속화하면서 360도 고객 접점 모든 곳에서 신세계를 만나는 '신세계 유니버스'에 한발 더 다가서는 셈이다.
김지현 G마켓 SP 제휴 마케팅팀장은 "오프라인 장보기를 대표하는 이마트와의 서비스 연계로 스마일페이 고객 접점이 크게 확대됐다"며 "결제 편의를 제공하면서 실질적으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차별화 혜택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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