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갤럭시 One UI 7/사진=삼성전자 제공 |
[소셜밸류=최성호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시리즈에 향상된 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삼성전자가 내달 7일부터 과거 출시한 주요 모델을 대상으로 통합형 AI 플랫폼 'One UI 7'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원 모델은 갤럭시 S24 시리즈, 갤럭시 S24 FE, 갤럭시 Z 폴드/플립6, 갤럭시 탭 S10 시리즈,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다.
One UI 7의 눈에 띄는 특징은 심플해진 UI(사용자 환경) 디자인이다.
홈 화면과 One UI 위젯, 앱과 잠금 화면 등에 개인화 옵션을 확대 적용해 사용자가 모든 요소를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나우 바'를 통해서는 사용자의 실시간 활동을 잠금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예컨대 조깅 중에도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해제하지 않고 바로 현재 활동을 확인할 수 있고, 듣고 있는 음악 등을 잠금화면에서 변경할 수 있다.
One UI 7은 강력해진 갤럭시 인공지능(AI) 기능도 제공한다.
화면 내 맥락을 이해해 번역, 생성형 편집 등 기능을 제공하는 'AI 셀렉트', 텍스트 요약과 번역 기능 등을 제공하는 '글쓰기 어시스트', 영상에서 소음이나 바람 소리를 제거할 수 있는 '오디오 지우개' 등 AI 기능을 제공한다.
One UI 7 업데이트로 제공되는 기능은 모델별로 상이하며 업데이트는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향후 더 많은 모델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