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좌측부터)S-OIL 이영호 부문장, 우경민 감독, S-OIL 안종범 마케팅총괄 사장, S-OIL 서정규 본부장, 에이컴즈 이상석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S-OIL 제공 |
[소셜밸류=김하임 기자]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전 세계 어린이/가족을 대상으로 한 방송용 애니메이션 ‘Polar Rescue : 슈퍼 가디언즈’ 제작발표회를 지난 4일 CGV용산에서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제작발표회에 S-OIL 안종범 마케팅총괄 사장, 에이컴즈 이상석대표, 주요 방송사, 라이선시 업체,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기업 관계자 등 약 120명이 참석했다.
S-OIL의 캐릭터 ‘구도일’은 2012년부터 마케팅 활동과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접점에서 핵심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소비트렌드와 시대정신을 반영해 세계관을 확장해 왔다. 2019년 ‘구도일패밀리 애니메이션’을 유튜브에 노출해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이 첫 시발점이 됐다. 이후 글로벌시장을 염두에 두고 전세계 파트너들과 방송용 애니메이션의 공동제작, 방영, 사업 등에 대한 협상을 진행했다.
‘Polar Rescue : 슈퍼 가디언즈’는 독특한 개성과 능력을 가진 6명의 대원들이 북극을 배경으로 위기에 빠진 동물들을 구조하고, 환경과 생태를 다루는 모험/액션/교육 드라마로서 시의성 있는 탄탄한 스토리, 최고 수준의 3D품질, 소유욕을 자극하는 변신 구조선, 풀 편성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30여곡을 포함한 100여곡의 OST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Polar Rescue 애니메이션은 S-OIL, 국내 최고의 캐릭터/콘텐츠 전문기업 ‘에이컴즈’, 그리고 세계 최고의 제작스튜디오 ‘미크로스 애니메이션’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S-OIL관계자는 “캐릭터 ‘구도일’이 기업마케팅의 새로운 지향점을 제시했다면, Polar Rescue 애니메이션은 전세계에서 사랑받고 잘 팔리는 K콘텐츠 비즈니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Polar Rescue 애니메이션은 2024년 11월부터 국내를 포함하여 북미, 남미, 유럽, 중국 등 해외 방송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