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030 매출은 2월 설날 대비 약 42% 이상 높은 수준
미리 선물을 준비하거나 본인이 직접 섭취하기 위해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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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건강은 정관장으로/사진=KGC인삼공사 제공 |
[소셜밸류=김재용 기자] 정관장이 올해 1월 빠른 설날과 임시공휴일(27일) 지정으로 명절 선물 및 체력관리를 위한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 명절은 평년(2015년~2024년)보다 이른 1월 29일로 작년과 비교하면 약 2주 앞설 뿐만 아니라 1월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최소 6일, 휴가를 쓰면 최장 9일까지 쉴 수 있는 ‘황금연휴’가 됐다.
이날 정관장에 따르면 설날이 1월에 있는 경우 프로모션 매출액이 증가하는 경향이 나타난다. 최근 10년간 정관장의 설 행사 실적을 살펴보면 2017년(1월 28일), 2020년(1월 25일), 2023년(1월 22일)의 행사 초기 매출 실적(5일간)이 가장 높았다. 실제로 올해 1월 6일부터 1월 10일까지 5일간 설 프로모션 매출액은 2월 설날에 비해 높은 수준이다.
특히 이번 설에는 2030 구매율이 두드러지는데, 2월 설날 매출액 대비 약 42% 이상 높은 수준이다. 정관장은 2030 MZ세대들이 ‘황금연휴’인 설 명절에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족 또는 지인을 위해 미리 선물을 준비하거나 본인이 직접 섭취하기 위해 구매해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설 프로모션 동안 2030이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에브리타임’이다. 선물용으로 제격인 ‘다보록’ 선물세트는 2030 매출 비중이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하면서 2030 매출 순위 3위에서 2위로 올라섰다.
무엇보다 정관장은 지난 6일부터 30일까지 ‘새해 건강은 정관장으로’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은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에 좋은 ‘다보록’ 선물세트 등과 여행 중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은 ‘에브리타임’ 등 일부 선물 제품에 한해 할인을 진행한다. 특히 정관장 멤버스 고객은 30만원, 6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2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은 최고의 품질과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오랫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명실상부 대표 명절 선물”이라며, “2025년에도 정관장은 신뢰를 기반으로 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더 나은 삶을 완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인 KGC인삼공사는 고품질 원료와 제조 노하우로 생산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등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앞세워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끌고 있다.
또한 정관장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탄생한 혈당 조절 신제품 'GLPro(지엘프로)'를 비롯해 갱년기 남성건강을 위한 ‘RXGIN(알에스진)’, 신뢰할 수 있는 오리지널 침향으로 만든 ‘기:다림 침향’ 등 차별화된 소재와 기능성을 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새로운 맛과 제형에 트렌디함까지 더한 '에브리타임필름 맥스·컴피’ '아미노 활기력샷' 등을 통해 젊은 고객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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