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뉴욕서 ‘한국의 숲’ 체험 전시…기네스 팰트로와 협업

자동차·기계 / 최성호 기자 / 2025-05-11 10:10:56
▲‘더 포레스트 위딘’ 전시 공간을 체험하고 있는 기네스 팰트로의 모습/사진=현대차기아 제공

 

[소셜밸류=최성호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는 미국 뉴욕 맨해튼의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에서 할리우드 배우 겸 웰니스 브랜드 '구프(Goop)' CEO인 기네스 팰트로(Gwyneth Paltrow)와 협업한 몰입형 전시 '더 포레스트 위딘(The Forest Within)'을 9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이번 전시는 한국 자연과 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꾸며졌으며, 소백산을 모티브로 한 자연 속 여정을 기네스 팰트로의 내레이션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체험 공간은 호랑이, 바위, 숲, 꽃 등 한국적 요소를 반영해 다감각적 연출을 강조했으며, 세계적 플로리스트 제프 리섬(Jeff Leatham)이 공간 디자인에 참여했다.

전시는 6월 29일까지 '제네시스 하우스' 지하 전시 공간 '셀러 스테이지'에서 진행되며, 관람객은 레스토랑에서 쑥 굴림 만두, 한방 재료 칵테일 등 한국 테마 메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제네시스는 "이번 전시는 한국적 자연관과 미적 감성을 세계에 전달하기 위한 브랜드 철학의 연장선"이라고 설명했다.
 

▲‘더 포레스트 위딘’ 전시 공간을 체험하고 있는 기네스 팰트로의 모습/사진=현대차기아 제공

 

제네시스는 2021년 '제네시스 하우스' 개관 이후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전시를 이어왔다. 지난해 11월에는 동지와 뉴욕의 긴 밤에서 영감을 얻은 라이트 전시 '스타스케이프(STARSCAPE)'를, 5월에는 한국 정원과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꽃 전시 '블룸타니카(Bloomtanica)'를 개최해 약 6만 명의 관람객을 끌어모았다.

기네스 팰트로가 설립한 웰니스 브랜드 구프(Goop)는 클린 뷰티, 건강 보조식품, 기능성 식품 등을 다루며 셀럽 중심의 웰니스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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